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도 T자 그리셨나요? 하이라이트 효과
    ──•▶세상 돋보기/옹알 장독대 2009. 12. 29. 23:19

    촬영장 한켠, 아티스트의 손길이 가는 곳마다 밋밋했던 모델의 얼굴에서 굴곡이 살아나면 지켜보는 스태프들의 입에서 감탄이 터져나온다. 하이라이터의 한끗차 기술은 이처럼 성형발보다 무서운 화장발을 약속한다. 무신경하게 T자 그리지 말고, 오늘은 제대로 한번 해보자.

    선명한 T 대신 흐릿한 T자를 그려라
    하이라이팅을 줄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이마선을 一자로 그리고 콧등을 l 자로 그리는 일명 T자 라인 그리기. 코가 길어 보일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니 피하자. 대신 눈썹 앞머리 부분에 살짝 그리고, 콧등 2/3 지점에서 콧방울까지 살짝 내려오도록 그려 중간 연결 부위가 흐릿한 T자를 만드는 것이 요령이다.

    눈가는 얼굴 중에서 가장 밝아야 하는 부위
    연애를 하려면 눈밑을 밝히라고 하지 않던가. 눈가가 칙칙하면 전체적인 인상이 어두워질 뿐 아니라 입체감도 사라진다. 눈썹 위는 길게, 눈썹 아래는 꼬리 부분에 얇게 터치하는 방식으로 눈썹뼈 부분에 하이라이팅을 주고, 눈 바로 아래 튀어나온 광대뼈를 중심으로 연결하듯 터치해 전체 모양이 누운 C가 되도록 한다.

    인중과 턱도 놓치지 말아야 할 중요 부위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기 전, 마치 화룡점정을 하듯이 입술산과 인중이 만나는 부위 그리고 턱 중간 부위에 꼭 하이라이팅을 주도록 한다. 작은 차이지만 한 얼굴과 안 한 얼굴의 차이는 의외로 엄청나다. 턱 부분의 하이라이팅이 좀더 돋보이려면 대칭이 되는 부위인 이마 끝에 어두운 셰이딩을 넣는 것도 방법이다.

    얼굴형별 하이라이팅 팁

    1 동그란 얼굴형
    얼굴 자체에 볼륨감이 있기 때문에 너무 넓은 범위에 하이라이팅을 주는 것은 피하도록. 하이라이터를 터치할 때도 가로 방향보다는 세로 방향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긴 얼굴형
    둥근 얼굴형과는 정반대로 하이라이터의 터치 방향을 세로보다는 가로로 하는 것이 좋다. 특히 콧등 하이라이팅은 긴 얼굴형에는 쥐약. 코가 길어 보이면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다.

    3 마름모 얼굴형
    전체적으로 얼굴을 둥글둥글하게 만드는 것이 메이크업 포인트. 뾰족한 턱은 가로로 살짝 터치하고 튀어나온 광대 부분은 하이라이팅을 피한다.

    4 네모난 얼굴형
    양 옆 턱은 제외하고 중간 턱 부분에만 살짝 터치할 것. 특히 각진 양 옆 턱에는 셰이딩을 넣어 어둡게 하고, 도드라질 수 있으니 절대 하이라이팅을 주지 않는다.

    제형별 추천 하이라이터

    1 베이스 과정에서 하이라이팅을 주고 싶다면
    주로 과하지 않게 은은한 하이라이팅 효과를 내고 싶을 때 피부 표현 단계에서 약간의 펄이 들어간 베이스를 사용 한다. 맥 스트롭 크림 50ml 4만4천원

    2 유분 조절 기능을 겸비해 메이크업 마무리에 활용하고 싶다면
    주로 파스텔 톤 컬러가 섞인 멀티 컬러 제품이 이에 속한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공진향 미 컬러팩트 14g 6만원

    3 하이라이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수분감이 있는 크림 타입 제품을 사용하면 극대화된 하이라이팅을 표현할 수 있다. 비디비치by 이경민 하이라이터 팟 스노우 화이트 4.5g 3만2천원

    4 수정 화장 때도 간편하게 하이라이팅을 주고 싶다면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레스드 파우더 타입 하이라이터를 추천한다. 메이크업 포에버 콤팩트 샤인 온 10g 3만9천원




    기획 유지연 | 포토그래퍼 이재찬 | 슈어

    '──•▶세상 돋보기 > 옹알 장독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운 순 우리말 ^-^  (0) 2010.01.21
    백호 ^-^  (0) 2010.01.02
    재미있는 우리말 ^-^  (0) 2009.12.25
    상대이름 기억하는 11가지 방법  (0) 2009.12.13
    [스크랩] 자기답게 사는것  (0) 2009.11.2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