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여름초입에 찾은 주왕산 산행
    ──•▶일상 탈출기/산으로 가자 2013. 4. 30. 23:33

    청송 주왕산 산행

    모처럼 여유를 찾은 시간이었다.

     

     

    여름초입의 불어오는 바람과

    자유롭게 소리내어 흐르는 계곡물소리

     

    계절이 성숙되어 가는 모습을

    주왕산에서 깊이있게 느낄수 있는 시간이었다.

     

     

     

     

    .

     

     

    주왕산은 우리나라 중앙부에 해당하는 태백산맥의 지맥에 위치하고 경북의 청송군과 영덕군 지역에 걸쳐져 있으며

  • 1976년 3월 30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 되었고 지정 면적은 총 105.595㎢에 달한다.
  •  

    이 지역의 북서부에 태행산(933.1m), 대둔산(905m)이 솟아 있고 중앙부에 주봉격인 가메봉(882.8m)등 평정봉이 주측을 이루고 있다.

    주왕 계곡은 기암이 병풍처럼 용립해서 절경을 이루어 이곳 경관의 특색처럼 되어 있다.

    이곳에는 뛰어난 자연경관 요소가 많은데 청학과 백학이 살았다는 학소대, 앞으로 넘어질 듯 솟아오른 급수대, 주왕과 마장군이 격전을 가졌던 기암, 주왕의 아들과 딸이 달구경을 하였다는 망월대, 멀리 동해가 보이는 험준한 지형의 왕거암, 주왕이 숨었다가 숨진 전설의 주왕굴, 그리고 폭포, 약수 등 탐방객을 매료 시키는 곳이 많이 있다.

    문화재로서는 약 1,300년전 신라 문무왕 12년(672년)에 창건한 대전사, 주왕의 딸 백련공주의 이름을 딴 백련암 등을 들 수 있다.

    주왕산의 식생으로서는 신갈나무, 소나무 군락이 아름다운 경관을 더욱 빛나게 해 주고 있으며

    멸종위기야생식물로 알려진 망개나무, 노랑무늬붓꽃, 둥근잎꿩의비름 등이 자생하고 있다.

    주왕산국립공원은 대표적인 자연경관이 집중적으로 분포하고 있는 주왕계곡의 코스가 대다수의 탐방객이 찾고 있으며

    가메봉과 주봉, 장군봉을 등산하는 코스와 월외계곡, 절골계곡으로 횡단하는 코스도 많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