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가리기 심리
    ──•▶강사의 흔적/심리학, 마음을 읽는법 2018. 12. 14. 13:35

    <눈 가리기>

    이는 아주 보편적이고 자연스러운 비언어 행동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 이러한 동작을 놓치거나 그 의미를 무시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나쁜 소식을 전해 들었을 때를 생각해보라.

    아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눈꺼풀이 내려와 분명 잠깐 동안 눈이 감길 것이다.
    이런 유형의 차단 행동은 그 기원이 아주 오래된 것으로 뇌에 프로그래밍 되어있다.
    심지어 자궁 안의 태아도 시끄러운 소리를 들으면 눈을 가린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장님으로 태어난 아이들도 나쁜 소식을 들었을 때 눈을 가리는 경향이 있다는 점이다.
    심지어 마음속 생각으로부터도 이러한 반응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잊었던 과거의 뭔가를 갑자기 기억 해낸 사람은 자신의 실책을 곰곰이 생각하면서 순간적으로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한다.
    눈 가리기 행동은 그 사람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강력한 표시다.
    이러한 행동은 부정적 상황에 직면하자마자 실시간으로 발생하며,
    대화 도중에 어떤 정보가 상대방에게 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신호가 되기도 한다.
    눈 가리기 행동은 보통 마음을 불편하게 만든 무엇을 보거나 듣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표시가 될 수도 있다.
    대부분의 다른 신체언어와 마찬가지로 눈 가리기 반응은 어떤 중요한 사건이 일어난 직후에 발생했을 때 가장 믿을 만하고 유용하다.
    만약 상대가 특정 정보를 들은 직후 또는 어떤 제안을 받자마자 눈 가리기를 했다면 뭔가가 잘못됐으며 그가 곤란해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 사람과의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쌓고 싶다면 즉시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한다.








Designed by Tistory.